"정이" 한국 SF영화 이정도 발전했어?..

 

 SF영화 정이 줄거리

 

[넷플릭스]정이 탄생기

 

정이 프로젝트의 연구소 팀장, 윤정이 의 딸입니다.2194년 기후변화로 지구는 폐허가 됩니다. 

 

이를 벗어나기 위해 우주에 '쉘터'라는 곳을 만들고 이주합니다. 그곳에서 발생한 내전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으로 뇌를 복제한 로봇을 개발합니다.이를 프로젝트 '정이'라고 칭하며 이 연구의 팀장 자신의 어머니의 뇌를 복제하면서 연구하는 내용입니다.

 

바로 어제 22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넷플릭스 영화 정이는 거의 공개 직후 글로벌 정상에 올랐다고 합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멕시코, 브라질, 베트남, 스페인 등 31개국에서 최정상을 차지하였고, 넷플릭스 영화 부분 세계 1위까지 기록하게 됩니다.

줄거리

▶ 정이 예고편

 

 

윤서현은 평생을 전쟁을 위한 용병으로 살아온 엄마 윤정이를 온전한 사람으로 살게 해주려고 합니다..

 

 어느 덧 AI 로봇 정이의 마지막 시뮬레이션하는 날, 윤서현은 부하직원들에게 마지막인 만큼 자신이 마무리하겠다고 하며 모두 밖으로 내보낸다. 그리고 정이의 뇌에서 미지의 영역인 자신을 생각하는 영역을 삭제하고, 정이의 유일한 복제 뇌가 들은 로봇을 데리고 도망치게 됩니다. 그러나 연구 소장 상훈은 직감으로 이를 눈치채고 서현과 정이를 쫒습니다.

 

하지만 결국 서현의 계획은 성공하고 정이는 탈출에 성공하게 되며 정이에게는 또 다른 삶이 부여된다.이렇게 AI 로봇 정리 프로젝트는 폐기 절차를 밟게 됩니다.

 

이 과정 속에서 윤서현은 회사에서 다른 로봇을 개발해 정이를 사용할 것이라는 사실을 동료 연구원을 통해서 알게 된다. 사실을 알고 충격에 빠진 윤서현은 그동안 자신이 연구한 뇌 복제 기술 때문에 엄마의 존엄성을 완전히 망가뜨렸다고 생각하게 되고 AI 로봇 정이를 비밀리에 홀로 탈출시킬 계획을 세웁니다.

 

 

넷플리스 정이 바로보기

 


이렇게 윤서현과 연구 소장 상훈은 연구에 대한 다른 견해를 가지게 됩니다.. 사실 상훈도 AI 로봇입니다.

 

그는 연구 회장이 뇌를 복제해 만든 로봇이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상훈 자신은 자신이 로봇이라는 사실은 모르고 있었고. 회장이 지시한 AI 로봇 정이 프로젝트를 위해 혼신의 힘과 열정을 다했던 것. 한편 회장은 윤서현을 불러 정이 프로젝트를 이제 대충 마무리하려고 지시합니다. 

 

회장은 이제 휴전 상태인 상황을 설명하며 전쟁을 위한 로봇은 앞으로 필요가 없고, 청소 로봇과 같은 일상에 필요한 로봇을 개발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정이 프로젝트는 대충 마무리를 하고 정이는 다른 용도의 로봇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라고 지시합니다

 

기계 몸과 뇌 복제가 가능한 시대이기에 서현은 로봇으로 더 살 수는 있지만.

 

그녀는 자신을 살리기 위해 전장에서 목숨을 바친 엄마를 생각하게 되고, 자신이 이렇게 허무하게 죽게 된다면 희생한 어머니는 왜 그렇게 되신 것일까라고 생각을 하며 더욱 혼란스러워합니다.

 

시한부 판정을 받으며 그동안 정이가 느꼈을 두려움과 고통에 동질감도 갖게 된다.이렇게 정이의 뇌는 복제되어 정이와 같은 모습의 AI 전투 로봇들이 만들어집니다.

 

이 로봇들은 전투 시뮬레이션 상황을 겪고, 그 시뮬레이션에서 AI로봇의 뇌가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연구하고, 최적의 활성화를 찾아 최고의 전투 로봇을 만드는 게 이 연구의 최종 목적입니다.

 

넷플리스 정이 바로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